관리 메뉴

우주를 걸어서

오뚜기 콩국수라면 후기 또한번 끓여보았습니다 본문

먹는_이야기

오뚜기 콩국수라면 후기 또한번 끓여보았습니다

별빛걷기 2017. 6. 19. 21:29

오뚜기 콩국수라면 후기 또한번 끓여보았습니다 



저번에는 오뚜기 함흥비빔면을 직접 만들어 먹었었죠? ( > 비빔면 포스팅 참고 )

이번에는 오뚜기 콩국수라면 후기입니다.ㅋㅋㅋ

이것도 함흥비빔면처럼 새로 나온 오뚜기 라면 중에서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더라구요.

그래서..오뚜기 콩국수라면 후기라곤 하지만 그냥 저번처럼 직접 만들어본 과정을 찍어봤어요!


::: 준비물 :::

물, 오뚜기 콩국수라면


시원하게 드시고 싶으면 얼음 추가입니닷!!!


그럼 오뚜기 콩국수라면 후기 렛츠고ㅋㅋㅋ



오뚜기 콩국수라면!!

요즘 오뚜기 일화가 참으로 많던데..ㅋㅋ

그래서 그런가 자꾸 오뚜기가 눈에 들어오네요 ㅋㅋㅋ

자 본격적으로 오뚜기 콩국수라면 끓여봅시다.


특별한 점을 알려드리자면 스프에 콩가루 78%가 들어가있다고 해요:)

엄청 고소할듯.ㅋㅋ



바로 이게 분말스프라고 쓰지만!! 콩가루입니다 ㅎㅎ

주의하세요! 

끓일때 넣는 게 아니라 요건 미리 물하고 섞어서 만들어 놓는 거예요~~!!

절대 끓이면서 면하고 같이 넣으시면 안됩니다><ㅋㅋ




순서는 물을 끓이고 면을 넣고 약 4분 끓여준 뒤

물에 풀어놓은 스프에 담궈서 먹으면 끄읕~!!!

간단허죠?ㅋㅋㅋ




물이 끓고 면이 익을동안 저는 분말 스프를 콩국물로 만드는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가루가 생각보다 더 곱고 콩가루 냄새가 나더라구요!

그 특유의 고소한 냄새!! 너무 좋습니다..

벌써부터 기대!!ㅋㅋㅋㅋ




생각보다 콩가루 분말스프가 양이 많아요!

물 양은 어떻게 맞추냐면 종이컵 한컵 분량이라고 해서

종이컵에 물 넣고 풀어주는데..

너무 짜고 엄청 걸쭉하더라구요.

저는 종이컵 한컵보다는 그보다 두컵? 더 넣은 것 같네요!

짜게 드시고 싶으시면 물을 덜 넣으심 될 거예요 ㅎㅎ



맨처음부터 물을 많이 넣지 마시고

조금씩 물을 넣어가면서 맞춰주세요~~ㅎㅎ

그러면 요렇게 간도 잘 맞고 농도도 맞춰집니다~




요렇게 말이죠 ㅋㅋ

그런데 간을 한입 딱 보는데..

세상에.

진짜 콩물맛이예요 ㅋㅋㅋㅋㅋ

이거 모르는 사람이 먹어봤으면 누가 먹어도 콩물...ㅋㅋㅋㅋ

제가 콩국물 엄청 좋아해서 여름에 입에 달고 살거든요 ㅠㅠㅠㅋㅋ

오뚜기 잘했다..



그리고 미리 저는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얼음물에 면만 냅두고 있었어요 ㅋㅋㅋㅋ

덕분에 차가워진 면!!!!


시원한 면과 콩국물을 합쳐주세요!




그러면 요런 비쥬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 ㅠㅠ정말 콩국수를 이제 집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솔직히 안믿었거든요..

라면에서 어떻게 콩국수 맛이 나냐고..


그런데 콩국수맛이네요 ㅋㅋㅋㅋ

짠맛이 조금 첨부된 콩국수맛..


총점은 별 4개입니다!!!!

(따로 끓이는 게 귀찮은...ㅋ...ㅎ...)


그래도 엄청난 라면이 등장한 거예요 ㅠㅠ


올여름 잘부탁한다아~~~!!!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