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우주를 걸어서

[영어]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영어회화 표현(감사/미안함) 본문

취미_이야기/언어배우기

[영어]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영어회화 표현(감사/미안함)

별빛걷기 2019. 10. 8. 22:57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마음을 굳게 먹었습니다!!ㅋㅋ

사실 저는 굳이 따지자면 일본어를 해왔기 때문에

일어가 더 쉽지만... 영알못에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영어 회화부터 공부하려고 합니다 ㅠ.ㅠ

 

그래서!

블로그에 하나씩 남기면서

공부도 하고 유용한 회화 표현들을 공유해볼까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하나씩 공부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같이 화이팅입니닷!!!

 

*지극히 초보적인 글쓴이라 잘못된 표현이 있을시

댓글로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당

 


감사의 표현 _ Thank you for ~

감사의 표현이라면 땡큐 밖에 몰랐던 지난 날의 나..^^

무작정 감사가 아니라

무엇에 대한 감사의 표현인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Thank you for - [ 땡큐 뽈 (______) ]

= ~에 대해 감사합니다.

 

픽사베이

Thank you for coming.

Thank you for your time.

 

이런 식으로 응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Thank 다음에는 반드시 목적격이 사람이어야 한다!

Thanks 다음에는 사람으로 목적격을 쓸 수 없다! 

 

Thank you 는 격식있는 감사표현

Thanks는 친한 사람끼리 사용하는 표현

 

◈ 미안함의 표현 _ I'm sorry for(about) ~

I'm sorry for(about) - [ 아임 쏘리 뽈~ (______) ]

= ~에 대해 미안합니다.

 

 I'm sorry about that

I'm sorry for him

 

단순히 미안합니다. 라는 표현만 알았는데

어떤 부분에 대해 미안한지 표현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이렇게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책들이나

유용한 회화표현들을 들고 올테니

함께 공부해보면 좋겠네요^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