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우주를 걸어서

언어배우기 일본어에 대한 기본 지식 한발자국 본문

취미_이야기/언어배우기

언어배우기 일본어에 대한 기본 지식 한발자국

별빛걷기 2018. 2. 4. 22:02

제가..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새로운 게시판을 하나 만들었어요 ㅋㅋ

그동안 먹는거... 꾸미는거..요리하고...

이런것(?)만 해왔었는데 좀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알려드리고 싶어서

부족하지만 ㅠ.ㅠ 독학으로 조금이나마 알고 있는

일본어에 대해서 함께 공부해보려고 해요!


제가 누굴 알려드릴 그런 실력은 정말 아니고...ㅋㅋㅋㅋ

부족한 지식을 조금이나마 함께 배워봅시닷!!


일본어는 들어갈땐 쉽지만

나갈때는 눈물로 나간다는^^ 명언이 있죠.



(출처_ 픽사베이)



Q. 일본어를 배우려면 무엇부터 해야할까?



영어도 알파벳, 단어부터 공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일본어도 비슷한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자음 모음이 있듯이

일본도 히라가나, 가타카나가 있는데


히라가나는 가장 기본이 되는 문자이기때문에 꼭 외우셔야 되요!

- 일본어 문자 중에 곡선, 부드러운 느낌

ex: (카)행 かきくけこ 


가타카나는 외래어, 강조하고 싶을때 사용하는데

-  문자는 보기엔 날카롭고 딱딱한 느낌

ex: (카)행 カキクケコ


같은 'ㅋ'라는 발음인데도 약간 느낌이 다르죠?ㅋㅋㅋ


솔직히 일본 여행을 가거나 유학, 이민을 갈때 가타카나도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일본 건물의 간판이 대부분 한자, 가타카나이기 때문이지요 ㅠ.ㅠ


그런데 히라가나는 참 잘 외워지는데

가타카나가 위기에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거기서 정말 놀랍게 잘 외워지는 영상이 하나 있어요 ㅋㅋㅋ

유명하더라구요..저도 추천받은건데 ㅋㅋ


굳이 가타카나를 빨리 외우고 싶어서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없어요!


받이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눈에 익히게 하는게 더 낫더라구요..ㅠ




(출처_ 픽사베이)



Q. 일본어의 문법



많은 분들이 일본어를 쉽게 생각하는 이유!

문법이 우리나라랑 비슷하기 때문이지여ㅋㅋ


> 한국어

김하나입니다.


> 일본어

와타시 키므하나데스

キムハナです。


이런 식으로요!

(대신 일본어는 띄어쓰기가 없음)


그러니까 단어들만 잘 안다면

당장 일상회화, 말하는 건 큰 어려움이 없다는 겁니다!

그냥 한국어 문법 속에 일본어 단어를 바꿔 넣는다는 느낌..?ㅋㅋㅋㅋ



Q. 남자와 여자가 쓰는 말



대신 주의할 것은 일본어는 한국어와는 달리

남자가 쓰는 말이나 여자가 쓰는 말, 혹은 노인 등

사용하는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써야하는 단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나(와타시)'라는 표현을


남자는 보쿠 라고 쓸때도 있지만

여자는 보쿠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약간 애매하긴 하지만

맛있어! ( 오이시 )

라는 표현도 약간 여성적인 성격을 보이는데


우마이(맛있어!)는 남성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런데 대부분 회화책을 구매하거나 하면

이런 특정 단어나 문법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 공용으로 쓰이기 때문에

자신을 지칭할때나 무언가를 표현할때 주의를 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ㅎㅎ



Q. 빨리 늘고 싶어요 ㅠ



빨리 늘 수 있는건 많~이 접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나 자신이 좋아하는 걸 통해 배운다면 더 잘 들어오겠죠 ㅎㅎ


일본 예능을 본다던지, 드라마나 애니를 본다던지...

그리고 머릿속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자격증 목적이 아니라면 말하는 회화 위주로 하시면

정말 일본여행갈때도 도움이 많이 되요!!


자격증 위주라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단어를 암기하고 문법을 배우는게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개인적으로 ㅋㅋㅋ


사람마다 언어 습득도 다르고 배우는 것도 다르니까

저도 배우는 겸 같이 공부했으면 좋겠어요..ㅠ.ㅠㅋㅋㅋ



그래서 자주는 못 올려도 가끔씩 생각날때마다 일본어 배우기 주제로

하나씩 올려볼 생각입니당 ㅋㅋㅋ


함께....해주세요...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