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우주를 걸어서

포토샵 배우기 시리즈 (2) 새 작업창 열기 및 작업 도구툴, 작업창 본문

공유_이야기/포토샵

포토샵 배우기 시리즈 (2) 새 작업창 열기 및 작업 도구툴, 작업창

별빛걷기 2017. 1. 1. 22:25

 포토샵 배우기 시리즈 ( 포토샵 초보강의 )



 (2). 새 작업창 열기 및 작업 도구툴, 작업창




안녕하세요~ㅎㅎ 


포토샵을 저도 잘 알지 못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위해 또다시


찾아왔답니다 ㅋㅋ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나누고자 하는 거라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네요~ ^^


오늘은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서 작업창을 여는 것, 그리고 많이 쓰이게 될 부분들에 대해서 간략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이런 기본창이 뜹니다.


일단 원하시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작업창을 열어야겠죠?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 클릭->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tip : "새로만들기"의 단축키는 ctrl+N 입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서 파일 이름과 작업하시고자 하는 창의 크기(이미지 사이즈), 쉽게 말씀드리면


가로(폭), 세로(높이)의 크기를 맞출 수가 있는데요!


이건 개인의 자유이니 원하시는 수치만큼 입력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작업을 하시게 되면 가장 많이 쓰이는 단위는 픽셀입니다.


그외에도 해상도, 색상 모드, 배경 내용(배경이 투명인지 흰색인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500X500 크기의 작업창을 만들어봤습니다^^


이곳에서 이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작업을 창작하게 되는 거죠~ㅎㅎ







포토샵 창 왼쪽에 있는 툴들이 정리가 되어있는데 이 툴들을 이용해서


원하시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앞으로 같이 하나하나 툴의 역할에 대해서 살펴보아요~ ^^








포토샵을 사용하시면서 익숙해지실 창입니다.


색상에서는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레이어 창(- 포토샵에선 작업창을 레이어로 표기합니다)에서는 작업하게 될 레이어(작업창)을 삭제하거나


레이어 복제, 다양한 효과 등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건 어떻게 보면 중요한 "작업 내역"을 보여주는 창입니다.


포토샵은 간단한 작업부터 복잡한 작업이 이루어지는데


그 모든 과정들을 표기해주는 창입니다.


되돌리기(Ctrl+Z)를 할 수 있고 자신이 무슨 작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을 통해서 간단한 작업을 같이 해보면서 


툴과 기능들에 익숙해져봅시다~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