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우주를 걸어서

백종원 고구마맛탕 만들기로 검색해서 직접 해보았당 본문

일상_이야기

백종원 고구마맛탕 만들기로 검색해서 직접 해보았당

별빛걷기 2017. 10. 26. 22:48

백종원 고구마맛탕 만들기로 검색해서 직접 해보았당 :D


설마 제가 요리를 해볼 줄은..ㅋㅋㅋ

사건(?)의 발단은 아침에 일어나보니 텅텅 비어있는 냉장고였습니다...

어머님..많이 피곤하셨구나..싶어서.....ㅋㅋㅋㅋㅋ

선물로 받은 호박고구마가 있길래

평소 맛탕이 넘 먹고 싶어서 이 기회에

고구마맛탕이란 것을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구마맛탕 만드는법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기에

초록창 도움을 받아 검색^^


역시 정보 시대.


백종원 고구마맛탕 만드는법이 있길래 냉큼 따라했어여 ㅋㅋㅋ


재료는 다음과 같이 사용했슴당.


★ 재료 ★

호박고구마 3개

꿀 한큰술

카놀라유

사탕수수(설탕)


끝 ^ㅇ^b



먼저는 고구마가 굉장히 더러운 관계로

간단하게 물로 씻어줍니당.

3개인데 하나가 어디있냐구여?



요깄음ㅋ

열심히 깎다가 생각나서 그만..ㅎ

감자칼로 찹찹하고 껍질을 벗기면



요렇게 예쁜 고구마 3개가 준비완료입니다.

이걸 이제 칼로 챱챱.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

저는 작은 게 좋아서

동그랗게 하고 또 반으로 잘랐어요!

잘 익으라고 얇게...ㅋㅋ



그리고 물에 담가두라네요?

전분 없애려고...

5분정도 물에 담가뒀는데 사실 성격이 급해서

5분은 안됐을듯요.ㅋ



그리고 봉투를 사용해서

전자렌지에 3분을 돌려줍니당.



그러면 정말 맛있는 찐 고구마 냄새가 나요 ㅠㅠ

고구마맛탕이고 뭐고 이대로 먹을뻔 ㅠㅠ



진짜 맛나보이져..ㅠㅠ

제가 고구마를 좋아하는데

이번에 들어온 고구마가 정말 맛있어요...ㅠㅠㅠ



노란 호박고구마...

전자렌지에 돌리면 거의 반정도는 익어서

이제 기름에 살짝 튀겨주고 조리하면 된다고 하네욤 ㅎㅎ



그전에 제 몸은 소중하니까 

기름에 닿으면 불꽃축제마냥 튀길 수 있는

물과 고구마들을 대비하기 위해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었습니다.ㅋ



자 이제..불조절이 중요하다는데요...

첨에는 중불에서 5분정도 튀겼다가

막판에 약불로 햇는데..



중간까지만 해도 이랬던 예쁜이들이..



화남;

사실 은행 업무 본다고 전화하고 왔더니 그새 다 타버린 거 있쬬^^

역시 음식할때는 다른 행동은 하면 안되나봐여^^


어쨌든 이렇게 튀겨주다가 (약 8분정도)

꿀 한큰술이랑 설탕 한숟갈 넣고

녹여주고 이리저리 끓여주듯이 해주면 완성됩니당.



다행히 탄 부분을 제거하면 이렇게 맛나보이는

백종원 고구마맛탕 만드는법으로 탄생된

고구마맛탕이 짜란.


제 생애 처음 만든 첫 고구마맛탕.

진짜...맛나여..ㅋㅋㅋㅋㅋ

제가 만들어서 그런게 아니라 고구마 자체가 맛있어서..



아직 고구마가 많이 남아서

몇번 더 만들어도 될 것 같아요 ㅋㅋㅋ

손이 생각보다 많이 가긴하지만

만드는 재미도 있구 맛도 있어서!!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보세여..ㅋㅋㅋㅋ

다행히 망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성공했으니

여러분들도 당연히 성공 100%


Comments